언론으로 알아보는 소식

피에스타PC방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프랜차이즈 ‘피에스타PC방’, "PC방창업 매출 상승요인은 먹거리"

본문

여성창업 또는 프랜차이즈 등의 창업 고려 시 거론되는 PC방창업의 경우 골목상권까지 우후죽순 들어서면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지 않으면 안정적인 매출을 기대할 수 없게 됐다. 


특히 요즘은 PC사양이 좋다고 하더라도 특별한 시스템 또는 먹거리 음식이 뛰어나지 않다면 단골 고객 확보에 어렵다는 것이 시장 전반의 평가다.


피에스타PC방 가맹점 입점 먹거리 브랜드인 ‘피방쿡방’은 간편식 프리미엄 브랜드로, 기존 프랜차이즈 피시방창업 시 흔히 적용되는 샵인샵과 달리 최적화된 전문 메뉴를 개발 및 제공하고 있다. 


피에스타PC방 관계자는 “실제 가맹점의 PC방먹거리 매출은 총매출의 40%로, 높은 매출과 PC방수익을 올릴 수 있는 이유는 크게 전략적 메뉴 구성, 지속적인 메뉴 개발, 청결 관리, 넓은 먹방 공간”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최근 3년 PC방먹거리 데이터를 분석 후 판매량과 선호도가 높은 메뉴로만 ‘전략적 메뉴 구성’해 판매한다. 이에 가맹점주는 재고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또한 R&D 전문 부서를 통해 지속적으로 메뉴 개발을 해 메뉴 퀄리티와 이용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에 따라 식자재 관리 매뉴얼 제작, 가맹점에 배포하는 등 지속적으로 가맹점의 먹거리 실태를 관리하며, 많은 힘을 쏟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차별화 아이템인 퍼펙트 UV 살균 데스크는 넓은 상판 공간 확보가 가능해 다양한 먹거리를 놓고 편하게 먹을 수 있다. 특히 키보드, 마우스 등 살균 세척도 동시에 할 수 있어 PC방창업 예비 점주 및 기존 가맹점주의 만족도도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빠른
창업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