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으로 알아보는 소식

피에스타PC방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피에스타PC방, 창업 부담 덜어주는 친환경 컴퓨팅 시스템 ‘글로우스트림’ 도입

본문

PC방 창업 전문기업 피에스타PC방(대표: 김동찬)은 16일 2024년부터 클라우드 컴퓨팅 시스템 ‘글로우스트림’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글로우스트림’은 제스트 클라우드에서 개발한 클라우드 게이밍 플랫폼으로, 저사양 디바이스로도 고사양의 게임과 영상물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끔 만들어준다. 피에스타PC방은 ‘글로우스트림’ 도입을 통해 PC방 창업 시 설비에 들어가는 비용, 그리고 전기세 등의 고정비용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글로우스트림’을 도입한 첫 PC방은 2023년 12월 서울 강서구 우장산에 오픈했으며, 서울 강서구 등촌동에 두 번째 가맹점 오픈이 예정돼 있다. 특히 첫 가맹 매장은 PC방 점주는 물론 관련 업계 종사자들이 다수 방문해 ‘글로우스트림’이 적용된 환경을 체험하는 플래그십 공간 역할도 톡톡히 하는 중이다.


d28de7988b782445670149dea36377d3_1705535445_589.JPG
 


제스트 클라우드 관계자는 “‘글로우스트림’은 PC방의 고정비를 크게 줄여주고, 고객들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며 “PC방의 미래를 바꿀 수 있는 서비스가 될 것으로 자신한다”고 밝혔다.


피에스타PC방은 ‘글로우스트림’을 전격 도입, 창업을 준비하는 PC방 업주들에게 새로운 콘셉의 PC방을 선보일 예정이다. 근래 친환경 트렌드에 발맞추어 탄소 배출 및 발열 감소 등의 장점을 강조하고, 고가의 하이엔드 PC를 세팅하지 않고도 고사양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을 부각해 차별화를 꾀한다는 방침이다.

빠른
창업문의